본문 바로가기
The journey to the Rich/일상

비슬산 계곡 카페 담 대구 아이랑 가기 좋은 물놀이 까지 할수있는곳

by roadjung 2023. 7. 3.

 

 

주말 아이들과 간단하게 커피도 한잔 할 수 있고, 계곡물놀이도 가능한 비슬산 카페 담 다녀왔습니다. 주말이라 사람들이 꽤 많았고, 테이블이 남아있지 않아서 조금 기다렸다가 자리를 잡았네요. 그렇다고 크게 오래 걸리진 않았습니다. 대구 아이랑 갈만한 곳 카페 담 후기입니다.

 

비슬산 카페 담
비슬산 카페 담

비슬산 계곡 카페 담

기본정보

  • 영업시간 : 평일 09:30 -20:00 토요일 /일요일은 21:00까지 영업
  • 전화번호 : 0507-1032-5197
  • 음료 1잔 주문시 베이커리 1개 무료제공 됩니다. ex) 음료 3잔 주문 시 베이커리 3개 제공
  • 주소 :  대구 달선 군 유가읍 유가사 2길 15

  • 주차장 : 카페 앞에 주차장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말에 사람들이 많이 불려서 카페 담 바로 앞주차는 이용불가할 수 있고, 근처에 공용주차장처럼 마련되어 있어요. 걸어서 5~10분 정도 들어가면 카페 담이 나옵니다. 주말에는 주차요원이 계셔서 안내해 주시니 안내에 따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슬산 카페담비슬산 카페담
비슬산 카페담

일요일 오후 2시쯤 방문했고,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카페 안쪽 주차자리는 이미 포화상태라 밖에 주차하고, 약 5~10분 정도 걸어서 안으로 들어갔어요. 자리 없어서 나오시는 분들도 중간중간 계시던데, 일단은 먼 길 왔으니 한번 가보자 하고 갔습니다.

가는 길 근처 평상대여해서 놀 수 있는 계곡도 보이는데 꽤 괜찮아 보였네요. 

카페담
비슬산 계곡 카페담

대구날씨 35도 엄청 더웠지만, 계곡에 발이라도 담그잔 생각으로 열심히 가다 보니, 카페 담 보이네요.

대구카페담대구 카페담대구카페담대구카페담
대구 비슬산 카페 카페담

비슬산 안쪽에 위치한 카페 담은, 부지가 생각보다 넓고, 야외 테이블도 곳곳에 많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이들 탈 수 있는 그네도 있고, 트램펄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카페에 가운데는 계곡물이 흐르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무더운 더위를 녹이고 있네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조금 놀랬어요. 빈테이블이 없어서 눈치게임 조금 하다가 금방자리를 잡긴 했어요. 

카페담 메뉴
카페담 메뉴

카페 담 메뉴입니다. 한잔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커피 1잔 주문 시 베이커리 1개가 무료로 제공되니, 사실상 가격은 괜찮은 편인 것 같아요. 커피만 시켜도 테이블에 자리 잡고 계곡에서도 물놀이할 수 있으니, 사람들이 많이 오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카페담 베이커리
카페담 무료 베이커리

카페 내부 1층도 어느 정도 테이블은 마련되어 있지만, 자리가 꽉 차서 앉을 수 없어고, 2층 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서 2층은 가보지 않았네요.

카페담 베이커리
카페담 베이커리

카페라테와 자몽에이드 한잔 주문하고, 무료 베이커리 2개 제공받았습니다. 커피맛은 쏘쏘 했고, 베이커리 앞에 크림 있는 빵은 제 취향이었습니다. 빵도 부드럽고 크림도 잘 녹아서 맛있었어요.

카페담 베이커리카페담 베이커리 계곡
카페담 베이커리 계곡

테이블 자리 잡고, 아이들과 바로 계곡으로 계곡 스폿은 위쪽 1군데와 아래쪽 2군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계곡물이 위쪽이 이 깨끗하고 좀 더 놀기 좋아 보였고, 아래쪽은 조금 고인느낌이라 계곡물이 약간은 더러워 보였다는,,,

계곡물은 아이들 무릎 위정도까지 오는 깊이가 있습니다. 발만 담근다는 생각으로 가긴 갔지만, 아이들 물놀이옷을 챙겨놓고 안 가지고 와서 조금 아쉬웠네요. 둘째 아이는 바지는 몽땅 젖어버렸어요.

카페담 카페담
카페담 계곡

카페 담 계곡 아래쪽 스폿입니다. 약간 깊이가 있어 보이고, 저희는 물놀이 옷을 못 챙겨가서 이쪽에서는 발만 담그고 들어가진 않았어요.

카페담 비슬산 계곡 카페카페담 비슬산 계곡 카페
카페담 비슬산 계곡 카페

시원한 계곡물에 발 담그고 포토타임. 대구 날씨 30도가 넘는 날씨에도 계곡물이 너무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카페담 비슬산 계곡 카페
카페담 비슬산 계곡 카페

흔들의자의 앉아서 포토타임. 바로뒤에 트램펄린에서도 한참 놀았어요. 아이들이 서로 질서도 잘 지키고 딱히 옆에서 안 봐줘도 잘 놀았던 것 같습니다.

카페담 비슬산 계곡 카페
카페담 비슬산 계곡 카페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려서 조금 복잡하긴했지만, 커피한잔에 베이커리 무상제공해주시는 착한사장님과, 따로 자리세없이 계곡에서 놀수있고 아이들을 위한 트램플린 까지 더운 날 가볍게 아이랑 가기 좋은 대구 비슬산 계곡 카페. 카페 담 강추입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밀양 계곡 추천 표충사 여름 휴가 아이랑 갈만한곳

밀양 표충사 계곡
밀양 표충사 계곡 바로보기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