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8세대 소나타(DN8)의 부분변경 모델 쏘나타 디잇지가 공개되었습니다. 말이 부분 변경이지 사실상 풀체인지 급이네요. 기존 소나타와 달라진 점 확인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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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 페이스리프트
스타리아를 시작으로 그랜저, 코나 이번 소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심리스 호라이즌 주간주행등(DRL) 수평형 LED램프가 추가되면서 미래지향적인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이 점차적으로 적용되는 모습입니다. 이번 소나타(DN8) 디엣지 부분변경모델은 조금 더 역동적이면서 와이드 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측면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역동적인 디자인의 완성되어 있습니다. 측면부도 예뻐 보입니다.
소나타 기존 모델과 디자인 비교
신형소나타 페리이스리트 모달과 기존 쏘나타 모델 디자인을 비교해보면 한눈에 훨씬더 세련되고 예뻐진거 같습니다. 기존 디자인은 개인적으로는 너무 불호 디자인이어서 쏘나타 관심이 0이었지만 이번소나타 부분변경모델은 정말 예쁘네요. 실제 차량은 봐야 알 것 같지만 현재까지 공개된 사진으로만 봤을 때는 소나타의 인기가 다시 명성을 찾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소나타 내부디자인
소나타 실내에는 12.3인치의 클라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인성과 고급감을 동시에 높이며 기존 출시된 현대자동차 전자식칼럼이 쏘나타 페이스 리프트모델에도 적용되면서 깔끔한 실내 이미지와 넓은 수납공간까지 확보되었습니다.
내부 스티어링휠은 신형코나에 들어간 것과 동일한 스티어링휠이 들어간 걸로 보입니다. 현대차 H마크가 사라지고 점 4개가 들어간 신형 스티어링휠입니다. 추가로 소나타에도 순정 파워트렁크 옵션이 추라된걸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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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그랜저 디자인 비교
소나타의 제원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신형그랜저도 풀체인지되면서 상당히 커진 차체를 보여준 것처럼 소나타도 이전모델보다 커진 제원을 가질 걸로 예상이 됩니다.
소나타와 그랜저의 전면부 디자인의 차이를 보면 쏘나타가 스포티한 모습에 중형차답게 날렵하고 젊은느낌이 강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부분도 그랜저는 조금 투박한 느낌이라면 쏘나타는 확실히 스포티한 모습이 강하네요. 젊은 세대를 공략한 디자인으로 가격이 얼마부터 책정될지 궁금해집니다.
기아자동차의 EV9디자인 공개 이후 현대차 쏘나타 디에지 모델의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29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하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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